(더파워뉴스=민진 기자) 플라이삼육오(주) 강석봉 대표이사가 지난 2월 18일 한국식품안전협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안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석봉 대표이사는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식품안전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또한 2025년부터 한국식품안전협회 이사로 등재되었다.
강석봉 대표이사는 '365일 고객의 건강에 날개 달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2021년 7월 플라이삼육오(주)를 설립했다. 설립 이후, 농축산물,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판매·유통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1년도 매출액 10억원에서 시작해 2022년 38억원, 2023년 76억원을 달성했으며, 2024년에는 220억원을 달성(연결법인기준)하여 전년대비 189%의 매출성장률 기록했다. 2025년인 올해는 400억원을 매출을 목표로, 더 큰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매출성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플라이삼육오(주)는 혁신성장유형 벤처확인기업과 한국경영혁신 중소기업협회 메인비즈에 24년도 하반기에 선정되었다.
플라이삼육오(주)는 지역사회와의 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매월 수익금의 일부분을 지역사회 불우한 이웃과 결식아동을 위한 기부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와 함께 '씀씀이가 바른 기업', ‘결식아동 지원 황금도시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매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정기 봉사활동도 플라이삼육오(주) 전직원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다.
식품 브랜드화 및 매출 성장…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
강석봉 대표이사는 법인 설립 후, 5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해 사업을 확장했다. '따봉프레시'는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군을 제조 판매하며, '쇠고기집'은 축산물과 축산가공식품을, '미소하누'는 한우 투플 전문 축산물, '뉴트리플라이'는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델리플라이'는 저당·저칼로리 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따봉프레시'는 2024 히트 브랜드 대상에서 신선식품 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플라이삼육오(주)는 신선한 농·축·수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식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도입하여 배송하고 있다.
[사진:플라이삼육오㈜제공]2024히트브랜드대상에서신선식품부문1위를2년연속수상
플라이삼육오(주)는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2023년도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식품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축산식품 분야에서는 끊임없는 연구와 특허 등록을 통해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강석봉 대표이사는 첫 번째 특허인 발효 허브양념 LA갈비를 개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양념육의 신선도를 높이고 미생물 수를 기존 제품보다 5~10배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허 기술은 허브 발효물과 야관문 등을 사용해 고기의 잡내를 낮추고 풍미를 향상시키며, 인공 화학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다른 특허제품은 기능성 식품 용기로, 플라스틱 트레이 하단에 6개의 다리를 설치해 식품의 변질과 부패를 막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기술은 캠핑이나 실온 보관 시, 식품이 상온에 노출되어 빠르게 변질되는 것을 방지하며, 택배 배송 중에도 육조직 손실과 부패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현재 이 제품은 상용화 준비 중이며, 플라이삼육오(주)의 육가공 및 밀키트 제품에 적용해 제품출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한 식단을 위한 연구개발…다양한 저당 소스 출시 준비
플라이삼육오(주)는 비만 및 성인병 예방을 위한 저당, 저칼로리 식품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3월부터는 '델리플라이' 브랜드로 저당고추장, 저당쌈장, 다양한 저당 소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고객들의 소화 기능을 돕기 위해 고대곡물을 활용한 카무트 효소와 파로 효소를 연구 개발해 제품화했다. 이러한 제품들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고객들의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더부룩한 속을 편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플라이삼육오(주)는 자체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식품 제조부터 가공,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고 있다. 전국의 수십 개 농가 및 제조 공장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질 좋은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원활한 공급망 관리는 플라이삼육오(주)의 매출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강석봉 대표이사는 플라이삼육오(주)의 설립부터 현재까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회사를 성장시켜왔다.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플라이삼육오(주)는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