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서울시는 메타버스 및 XR콘텐츠 산업에서 활약할 청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AI활용 멀티플랫폼 XR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2025년 민간기업 매력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KOVACA)가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XR콘텐츠 제작의 기초 이론을 배우고, 다양한 실무 사례를 통해 응용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서울시는 교육 비용을 전액 부담하며, 교육생들에게는 하루 2만5000원의 교육수당을 제공한다. 또한, 과정 수료 후 2개월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인턴십 기간 동안 4대 보험 가입과 급여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인턴십 이후에는 정규직 취업 연계 및 맞춤형 취업 컨설팅이 지원된다.
교육은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3개월간 인턴십이 이어진다. 모집 정원은 20명으로, 신청 기간은 3월 17일부터 4월 10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고졸 이상 학력을 갖춘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개인사업자 및 다른 정부 교육 사업 참가자는 제외된다.
지원은 KOVACA 홈페이지 및 협회 참가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시 매력일자리 사업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 구직등록필증,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