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위해 적극적인 지원 이어가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기업의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전문 기업 인포유앤컴퍼니가 최근 Power BI 기초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비즈니스 실무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BI 활용 방법을 제공했다.
인포유앤컴퍼니는 BI 구축 및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 참석자들은 기본적인 데이터 모델링부터 시각화 대시보드 제작까지 실습을 통해 Power BI의 주요 기능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최근 다양한 산업군에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Power BI는 기업 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강력한 도구다.
인포유앤컴퍼니의 고객이 되면 BI 및 AI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최신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을 실무에 도입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Power BI 교육에 이어 오는 3월에는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다양한 AI 활용 시나리오를 비롯해 기업들이 실무에 AI를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BI 활용 역량은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며, “당사는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AI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AI와 BI를 결합한 데이터 활용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자사는 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AI·BI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으며, Power BI 교육을 포함한 AI·데이터 교육 과정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 신청 등 관련 정보는 인포유앤컴퍼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