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치킨'을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의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대표이사 장성식)’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 C&D홀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FA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외식, 도소매, 서비스, 교육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전 과정을 포괄하는 행사이다.
움버거앤윙스는 3일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외식 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부스는 단순한 홍보관이 아니라 실제 매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실제 인테리어와 효율적인 주방 동선을 재현하며, 주방 장비도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일일 2회 제품 시식회를 진행해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메뉴와 패키지, 굿즈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며, 가맹본부의 전문 인력이 상주하여 1:1 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참관객들은 박람회 자체 프로그램인 ‘IFS 도슨트 투어’를 통해 움버거앤윙스의 브랜드 및 특징, 창업 전략을 소개받을 예정이다.
움버거앤윙스는 이번 창업 박람회에서 방문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 혜택도 준비했다. 창업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한정된 오븐기를 포함하여 2,850만 원 상당의 전용 장비, 교육비, 가맹비와 같은 2,150만 원 상당의 정책 면제 및 지원 혜택 등 총 약 5,000만 원 상당의 본사 지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움버거앤윙스의 장성식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움버거앤윙스만의 창업 경쟁력을 보여주고 선착순 한정 창업 지원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푸라닭 치킨 등 가맹본부의 성공적인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맛과 비주얼로 새로운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치킨 버거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움버거앤윙스’는 치킨 버거와 윙 전문 브랜드로, 다년간의 철저한 시장 조사와 수많은 준비 과정을 거쳐 2023년 7월 브랜드 론칭 및 직영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약 2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