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 음원임에도 음악 팬들 사이서 높은 완성도로 주목
유튜브·SNS 반응 폭발… 정식 발매 요청 이어져
(더파워뉴스=민진 기자) 한국펩시콜라의 대표 브랜드 마운틴듀(Mountain Dew)가 걸밴드 QWER과 함께한 공식 캠페인 음원 ‘PLAY.WE.DEW’를 지난 4월 13일(일) QWER의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음원은 마운틴듀의 2025년 연간 브랜드 캠페인 ‘PLAY.WE.DEW’의 메인 테마곡으로,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합산 기준 약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 음원은 단순한 광고 콘텐츠를 넘어, 팬들로부터 높은 음악적 완성도로 주목받고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는 1,5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으며, “광고 음원이라니 아쉽다”, “이 정도면 정식 발매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QWER과 마운틴듀의 찰떡 케미”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도 커버 영상과 리액션 콘텐츠가 빠르게 퍼지고 있으며, 브랜드와 아티스트 간의 시너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걸밴드 QWER은 지난해부터 마운틴듀의 공식 모델로 활동하며, 콜라보 음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마운틴듀 브랜드 관계자는 “마운틴듀는 게이머와 창작자들을 향한 열정을 2025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전할 계획”이라며, “음원 소개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오는 하반기에는 새롭게 선보일 ‘마운틴듀 제로’와 함께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음원은 상업용 음원 사이트에는 등록되지 않는 광고 콘텐츠로, 팬들 사이에서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PLAY.WE.DEW’는 QWER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