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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극신선까지 품는 ‘오더투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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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극신선까지 품는 ‘오더투홈’ 오픈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4-23 09:35

이마트,극신선까지품는‘오더투홈’오픈
이마트,극신선까지품는‘오더투홈’오픈
이마트가 이마트앱을 통해 산지 직송 서비스인 ‘오더투홈’을 24일 공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더투홈’은 고객이 이마트앱에서 주문한 신선식품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여 산지에서 집으로 배송해주는 산지 직송 서비스다.

오더투홈의 가장 큰 특징은 중·대용량의 ‘신선식품 전문’ 이라는 점과 ‘직배송’ 서비스다. 오프라인 이마트 신선식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이를 이마트앱 배송서비스로 확장한 것이다.

최근 산지와 직접 거래하여 농산물을 배송 받는 형태인 ‘농부와의 직거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크다. 특히, 20대 이하 젊은 고객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하면서도 직접 기른 농부의 스토리를 함께 소비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트는 이마트 바이어가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신선식품 50여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도입했다.

대표적으로 한정기간 판매 가능한 ‘극신선’상품에 강점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국산 활주꾸미(봄), 매실(여름), 자연송이(가을), 석화(겨울) 등 제철마다 인기 있는 품목이지만 선도 저하가 빠른 경우 산지에서 직접 배송 받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한다.

고객이 원하는 ‘신선함’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보고, 매장 내 QR코드 고지물을 통해 해당 상품의 중·대용량 형태를 오더투홈으로 구매 가능한 구조다.

오더투홈은 이마트 판매 단량 대비 중·대용량이라는 점에서도 더 저렴한 가격이지만 배송을 통해 두 손은 가볍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 반응 호조를 기대한다.

한편, 이마트 장보기 필수품인 이마트앱은 고객 관점의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수익 공유 솔루션인 ‘리워드 링크’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리워드 링크’는 추천인 보상 시스템으로, 고객이 이마트앱에서 판매하는 오더투홈 상품 혹은 오더픽(공동구매) 상품의 링크를 주변에 공유하여 실제 구매하면 추천인에게 결제 금액의 일부를 e머니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마트 곽대환 농산담당 상무는 “‘오더투홈’ 서비스는 이마트가 가진 오프라인 신선의 강력한 강점에 고객의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진정한 옴니채널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이마트 류예나 디지털전략팀장은 “앞으로도 이마트앱은 300만명의 월 활성사용자(MAU)수에 기반하여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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