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대용)이 오는 5월 15일에 개강하는 1학기 5차 개강의 수강신청이 마감 임박했다고 밝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컴퓨터공학, 미용학, 반려동물관리학,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한국어교원, 경찰행정 전문학사 등 특색 있으면서도 취업문이 다양하게 열려 있는 폭 넓은 과목과 함께 저렴한 수강료를 자랑한다.
학습자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과정별로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셀프패키지를 운영해 부담을 낮춘 정책이 많은 학습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5월에는 사회복지사와 한국어교원을 위한 현장 실습도 진행된다.
전과목 편제로 타 교육원 이동 없이 수업 가능한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필수 과목부터 선택 과목까지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신규학습자를 위한 픽스딜은 정해진 과목리스트를 수강하면서 학습할 수 있다.
컴퓨터공학 과정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전공 15과목 전 과목을 운영하고 있어, 타 교육원 이동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졸 이상이면 별도의 조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전문대 이상 졸업자(타전공)는 미용전문학사를 2학기 수업 만에 이수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해당 과정은 수강생들을 위한 선배추천 장학금 10만원, 동기추천 장학금 10만원 등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타 교육기관의 수강료가 저렴한 경우, 그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 주는 동일 조건 ‘최저가 보상제’도 운영 중이다.
편리한 수업 시스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학점은행제이기 때문에 정해진 학년제가 아닌 원하는 시기에 시작할 수 있으며, 모든 이론수업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별도의 오프라인 출석이나 시험, 과제가 없고 PC, 태블릿, 모바일 등 온라인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해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패키지와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5월 15일 1학기 5차 개강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