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상속 절차를 진행하다 보면 다른 사람도 아닌 가족, 형제 때문에 크게 상처를 받는 일이 생길 때가 많다.
특정 상속인에게 상속재산 대부분이 편중되는 바람에 법적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흔하다.
이러한 불공평한 상속에 대해서 다른 상속인들은 유류분소송을 제기해 자신들의 권리를 되찾을 수 있다.
하지만 법적으로 모든 상속인에게 보장하는 최소한의 상속 권리인 유류분소송을 통해 실현하기 란 쉽지 않다.
그렇기에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상속전문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적이다.
확실한 법률적 근거를 갖추고 사안에 맞춘 전략적인 접근을 취하는 것이 승소를 위한 핵심이라는 것.
특히나 상속재산을 둘러싸고 가족들 간에 벌어지는 분쟁인 만큼, 감정적인 태도를 보일 때가 많은데 이는 절대 금물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유류분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일단 고인의 재산내역, 그리고 사전증여내역부터 명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물론 이와 같은 자료들을 상속인이 직접 분석하여 소송에 도움이 될 유의미한 정보를 추출하기란 까다로운 일이다.
그래서 고인의 재산 흐름 및 상속 구조 등을 철저하게 분석해서 최대한 유류분 권리를 확보할 수 있게 도와줄 서초상속전문변호사의 지원이 필수인 것이다.
특히나 상속관계가 복잡한 사안이라면 이러한 상속전문변호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진다.
유류분소송에 있어 승패를 좌우하는 것은 결국 증거다.
고인이 생전에 특정 상속인에게 증여를 한 내역, 유언장 공증 여부, 재산을 분배한 기록 등 모든 자료는 법적 효력을 갖춰야 소송에서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다.
양적으로 부족하거나 효력이 없는 법률 서류 내지 증거로 인해 소송에서 패소하거나 아예 재판까지 가지도 못하고 기각 당하는 사례가 많다.
그렇기에 시작 단계에서부터 서초상속전문변호사의 철저한 법률 검토를 받고 꼼꼼히 준비해야 한다.
유류분분쟁은 가족 간 돈이 얽힌 민감한 문제이기에 분쟁을 쉽사리 해결하기가 어렵다.
감정적인 대립이 격화되면서 분쟁이 장기화되어 소송까지 가는 경우도 흔하다.
법률사무소 서윤 김욱중 상속전문변호사는 “유류분소송은 상속인 간의 관계, 상속법상 법리가 복잡하고 다양하게 얽힌 분야”라면서 “소송에서 본인의 유류분권을 확실히 주장하려면 전문 법률 지식을 갖추고 전략적인 접근을 도와줄 서초상속전문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