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잘해주는치과 고범진 대표원장이 지난 20일 오후 6시 20분부터 오후 7시까지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를 찾아 ‘치아에 대해 알고 싶어요!’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고범진 원장은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치아의 구조에 대해서 설명하고 치과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학생들의 올바른 육체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매월 셋째 주 건강 관련 강연을 펼치고 있다. 산본 지역에서 잘해주는치과를 운영 중인 고범진 원장은 이러한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의 교육 방침을 접하고 학교를 직접 방문해 아이들을 가르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잘해주는치과는 어린아이부터 부모님, 조부모님까지 세대를 아울러 찾을 수 있는 ‘평생 치과’를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소아치과 진료 경력 17년차 고범진 원장을 필두로 뜻을 함께하는 각 분야의 원장들이 모든 연령대에서 전문적이고 일관된 치과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교육부 산하 사회적협동조합 한국혁신영재교육원이 운영하는 도시형 대안학교로,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자립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을 통합해 가르치며 학생 자율성을 존중하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 개별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이번 건강 강연과 같이 교과 과목 외에도 다양한 비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각자의 진로에 따른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전인격적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동원한 책임 수업으로 사업이나 출판, 진학, 연구, 정치, 경제 등 학생이 바라는 진로를 다방면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