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테크랩스가 기술 중심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테크랩스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은 물론, 벤처기업 인증까지 획득,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보유한 기업이 되었다.
이노비즈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가능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된다. 특히, 최근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플랫폼 개발 등 테크랩스의 기술 혁신이 인증 심사에서 높게 평가됐다.
메인비즈 인증은 OECD의 기업혁신 기준(오슬로 매뉴얼)에 따라, 마케팅 전략, 조직 운영, 생산성 향상 등 경영 전반에 걸쳐 혁신 역량을 입증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테크랩스는 그간 디지털 마케팅, SaaS형 플랫폼, AI 기반 고객 분석 등의 분야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며, 기술과 경영 양축에서 모두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테크랩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강소기업 1000+’,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고용과 성장을 동시에 이끄는 혁신 기업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2025년 현재, 회사는 AI 기반 솔루션 고도화, 클라우드 인프라 내재화,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엔진 상용화 등으로 DX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기술 중심의 연구개발(R&D)과 경영 혁신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국내외 기술 선도 핵심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