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속 소상공인 돌파구 마련을 위한 컨설팅 및 상세페이지 제작 무상 지원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이커머스 광고 전문기업 그로스인터랙티브가 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쿠팡 맞춤형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소상공인들이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부분인 마케팅 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을 전면 무상 지원한다. 소비자들의 클릭률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상세페이지 제작을 지원하여 매출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쿠팡 및 G마켓 본사 출신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컨설팅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단순한 조언 수준을 넘어, 소상공인 개개인의 비즈니스 현황과 문제점을 심층적으로 진단하고 구체적인 매출 증대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그로스인터랙티브가 자체 개발한 자동입찰 광고 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한정된 광고 예산으로도 높은 효율을 거둘 수 있다. 이커머스 광고비 상승과 경쟁 심화로 인해, 정확한 데이터 기반 광고 최적화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광고 성과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광고 효율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응 전략을 빠르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외에도 오가닉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한 SEO(검색 엔진 최적화) 관리를 통해 광고주의 전체 매출 증대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그로스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성장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성 프로모션이 아닌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한 이번 프로젝트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커머스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그로스인터랙티브 공식 블로그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