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협력해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협업은 공공기관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진행하는 첫 사례로, ▲광고영상 공동 제작 ▲K-콘텐츠 팬 대상 타깃 마케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등 전방위적인 홍보 전략이 포함됐다.
가장 주목되는 콘텐츠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콘셉트를 활용한 글로벌 광고영상이다. 티저영상은 오는 6월 23일 공개되며, 본편은 7월 초 선보일 예정이다.
공사와 넷플릭스는 영상 공개에 맞춰 참여형 이벤트 ‘핑크병정이 에스코트하는 VIP 한국여행’도 운영한다. 당첨자에게는 실제로 한국을 여행하며 특별한 경험을 할 기회가 제공된다. 해당 영상과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박윤숙 관광콘텐츠실장은 “넷플릭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K-콘텐츠 시청자의 방한 의향은 72%로 비시청자(37%)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높았다”며 “3억 명 이상의 글로벌 가입자를 보유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은 한국관광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방문 수요로 이어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