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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인사이트, ‘서울푸드 2025’서 식품 브랜드 유통 리스크 해법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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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인사이트, ‘서울푸드 2025’서 식품 브랜드 유통 리스크 해법 제시

최성민 기자

기사입력 : 2025-06-19 09:49

정품 인증부터 유통 모니터링까지… 현장 컨설팅 문의 잇따라

네모인사이트, ‘서울푸드 2025’서 식품 브랜드 유통 리스크 해법 제시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불법 유통 리스크 솔루션 전문기업 네모인사이트(대표 홍주표)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서울푸드 2025(SEOUL FOOD 2025)’에 참가해 식품 브랜드 관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유통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네모인사이트는 △정품 인증 △위조 방지 △불법 유통 모니터링 △유통 이력 추적 등 브랜드 유통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기술 기반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식품 시장은 최근 유통 경로가 온라인과 병행수입 등으로 다변화되면서 브랜드의 통제가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확대되고 있다. 이로 인해 위조 상품 유통, 무단 할인, 유통채널 이탈 등 브랜드 자산 훼손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네모인사이트, ‘서울푸드 2025’서 식품 브랜드 유통 리스크 해법 제시
네모인사이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QR 기반의 제품 인증 시스템과 실시간 유통 모니터링 리포트, 소비자 참여형 정품 인증 이벤트, 유통채널별 맞춤형 리스크 관리 기능을 결합한 종합 솔루션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한 식품 브랜드 및 제조사 관계자들은 “브랜드 신뢰도 확보와 유통 안정성 강화가 필수인 시대”라며, “정교한 유통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실제로 현장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요청하는 사례도 이어졌다.

홍주표 네모인사이트 대표는 “정직한 유통이 브랜드의 지속 성장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며,“네모인사이트는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유통 전 과정에서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모인사이트는 전시 이후에도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운영 중이며, 유통 리스크 진단 자료와 실제 도입 사례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유통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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