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국내 방역 전문 브랜드 국보싸이언스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무무스가드 플러스 모기기피제 + 프로텍홈 빈대 진드기 퇴치제’로 구성된 여행용 세트를 새롭게 출시하고, 런칭 기념으로 여행용 방수 파우치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최근 대구의 한 특급호텔에서 투숙객이 객실 내 벽과 침구에서 다수의 진드기를 발견한 사례가 알려지며, 여름철 해충 관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고온다습한 기후와 장마가 겹치는 6월 중순 이후에는 진드기와 모기 등 위생 해충이 급격히 증가하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위생 관리 및 방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대응해 출시된 이번 세트는 각각 60ml 소용량으로 구성되어 항공기 기내 반입이 가능하며, 가방·차량·숙소 등 다양한 공간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무무스가드 플러스’는 이카리딘 성분 기반의 모기 및 해충 기피제로, 피부에 직접 분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로텍홈’은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성분을 활용한 실내용 빈대·진드기 퇴치제로, 호텔 침대·소파·커튼·매트리스 등 진드기 출몰이 잦은 생활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빈대 방제에 널리 사용되어 온 피레스로이드계 성분은 최근 내성 문제로 인해 효과 저하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프로텍홈’은 내성에 강한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성분을 적용해 피레스로이드계 약제에 반응하지 않는 빈대에도 효과를 보일 수 있다.
이번 런칭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방수 파우치(휴대용)’는 여행 시 위생과 실용성을 동시에 고려한 구성으로, 여름철 해충 예방을 위한 여행용 방제 세트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해당 세트는 국보싸이언스 공식몰 ‘국보몰’에서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은품 증정 행사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어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국보싸이언스 안호영 대표는 “최근 빈대와 진드기 등 위생 해충에 대한 피해가 일상과 여행지 모두에서 현실화되며, 휴가철을 앞두고 개인 방역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여행용 방제 세트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 휴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