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인기 애니메이션 IP와 협업한 캐릭터 테마룸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족 고객 공략에 나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4일,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와 협업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을 테마로 한 객실 상품을 출시하고 이날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실제 투숙은 오는 7월 18일부터 가능하다.
티니핑 테마 객실은 ▲프린세스룸 ▲연구소룸 ▲슈팅스타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프린세스룸’은 포토존 중심의 체험형 객실, ‘연구소룸’은 티니핑 도감으로 꾸며 아이들이 주인공이 된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시즌5를 테마로 한 ‘슈팅스타룸’에는 볼풀과 자석놀이 등 다양한 놀이 요소가 더해졌다.
특히 이 테마룸은 매년 공개되는 새로운 시즌 콘셉트에 맞춰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투숙객에게는 사은품으로 ‘하츄핑 실리콘 가방’이 제공되며, 재고 소진 시에는 SAMG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공동 제작한 한정판 ‘하츄핑X한화리조트’ 콜라보 굿즈가 증정된다. 해당 굿즈는 호텔리어 콘셉트의 하츄핑 캐릭터를 적용해 한화리조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최근 ▲반려견 동반 객실 ▲뮤직룸 ▲캐릭터룸 등 고객 취향에 맞춘 다양한 테마 공간을 확대하고 있으며, 뽀로로룸·키즈룸·베베룸 등 키즈 특화 객실은 재방문 의향이 90% 이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4월 기준, 자녀 동반 고객 중 50% 이상이 미취학 아동을 둔 가족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대별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