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이사장 오두환)가 지난 19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제1회 2025학년도 상반기 교내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해 독서의 즐거움과 성취를 뽐내는 시간을 보냈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고취하고 집중력과 사고력 향상을 돕기 위해 상·하반기 교내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도서를 접하는 기회를 마련해 독서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가며 어휘력과 표현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퀴즈를 통해 도전 정신과 성취감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교내 독서골든벨은 초등부와 중·고등부를 나눠서 진행했다. 초등부 선정도서는 『이은경쌤의 초등어휘일력 365』(포레스트북스), 『특별한 내가 될래요』(대한출판사), 『삼국사기』(주니어김영사)였으며, 중·고등부 선정도서는 『에이트』(차이정원), 『천로역정』(두란노서원), 『오케팅』(대한출판사)이었다.
한편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자립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도시형 대안학교다. 초‧중‧고등학교 교육 과정을 통합해 소수정예로 운영하며, 교과 과목과 비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각자의 진로에 따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 학생들은 자율성을 존중하는 학습 환경 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심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민주시민으로서 전인격적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인성교육도 제공받고 있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의 핵심 가치는 재능 찾기와 탐구·몰입 그리고 실전·멘토로, 학생의 천재성을 발굴하기 위해 새로운 경험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장체험학습과 특별 초청 강연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을 마련해 학생의 열정과 탐구심을 지원하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과 창의력 강화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