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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손해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10년 연속 소비자 추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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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손해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10년 연속 소비자 추천 1위

최성민 기자

기사입력 : 2025-06-26 10:41

친환경 특약 및 전기차 전용 보장 통해 변화하는 운전 환경에 대응

AXA손해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10년 연속 소비자 추천 1위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AXA손해보험의 AXA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국내 소비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서비스·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 등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AXA손해보험은 국내 최초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도입한 이후,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1:1 보상상담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보장을 꾸준히 운영하며 신뢰를 쌓아왔다. 이번 수상은 전기차 증가와 도로교통 문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다양한 특약 운영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다.

실제로 AXA손해보험은 국내 도로교통 문화 개선과 일상 속 안전 운행 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특약, 티맵 안전운전 특약,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특약과 같은 고객맞춤형 특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커넥티드카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특약'의 보장 혜택을 강화했다. 기존 단일 할인 기준(70점 이상)에서 점수 구간을 세분화(70점 이상, 80점 이상)해 80점 이상일 경우 할인율을 기존 18.4%에서 최대 23%까지 확대해 소비자들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특약을 개선했다.

또한, 기후 위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친환경 운전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특약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부품 교체 수리 시 친환경 부품을 사용한 경우 새 부품 가격의 20%를 지급하는 친환경 부품 사용 특약, 전기차 전용 3종 특약(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전기차 충전 중 위험 보장, 긴급출동서비스 확장(150km) 특약)이다. 최근에는 현대 및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이동 충전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해당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특화된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강계정 AXA손해보험 상품전략본부장은 “자동차 보험 시장과 운전 환경, 소비자 생활 방식 변화에 맞춰 실질적인 보장과 서비스를 마련한 점이 이번 수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는 종합손해보험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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