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민진 기자) BNB PLAY(대표 박찬호)가 틱톡 그룹 LIVE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2025 상반기 틱톡 라이브 에이전시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서 최우수 트로피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오키드룸에서 개최됐으며, 틱톡 코리아가 주관한 가운데 주요 파트너사들이 참석했다.
BNB PLAY는 실시간 콘텐츠 제작과 그룹 단위 소통에 특화된 운영 전략을 기반으로 이번 시상식에서 그룹 라이브 부문 단독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연기, 댄스, 보컬 등 각 분야에 걸친 전문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이를 실시간 콘텐츠로 연계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대표 아티스트 그룹 ‘PLAY LIST(플레이 리스트)’를 비롯해 약 20명의 LIVE 아티스트들이 활동 중이며, 이들은 팬들과의 일상적인 실시간 소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와 글로벌 팬덤을 동시에 확장해가고 있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전용 스튜디오와 콘텐츠 센터는 아티스트 양성부터 콘텐츠 기획과 송출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 같은 인프라는 기술적 완성도와 콘텐츠 역량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기반이 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BNB INDUSTRY 임채홍 의장은 “BNB PLAY는 콘텐츠와 기술, 아티스트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K-콘텐츠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JCU 공동대표는 “K-LIVE는 K-POP 이후 주목받는 새로운 흐름이며, 이에 대응하는 플랫폼과 구조를 BNB PLAY가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찬호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아티스트와 제작진, 팬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이며, 글로벌 그룹 LIVE 시장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BNB PLAY는 올해 하반기 신규 그룹 데뷔를 포함한 글로벌 라이브 캠페인, 브랜드 협업 등을 예고하고 있으며, 북미와 중동을 포함한 해외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음악, 춤, 연기 등 다양한 재능을 지닌 인재 발굴과 전문 트레이닝을 통해 K-LIVE 분야의 차세대 스타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