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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하반기 경영진 워크숍 개최…“AI·고객 중심 전략으로 레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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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하반기 경영진 워크숍 개최…“AI·고객 중심 전략으로 레벨업”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7-13 11:34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1일과 12일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진행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경영진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1일과 12일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진행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경영진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더파워 이경호 기자] KB금융그룹이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환과 고객 중심 전략 고도화를 위한 경영진 워크숍을 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4대 전략 아젠다를 제시했다.

KB금융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금융환경下 그룹의 Level-up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계열사 경영진 27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고객 ▲효율 ▲AI ▲포용 등 4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그룹의 중장기 전략을 집중 논의했다.

고객 세션에서는 시니어 고객 등 핵심 고객군을 중심으로 그룹 공동의 고객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방향이 제시됐다. 효율 세션에서는 지주 CFO가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계획을 공유하며, 자본 효율을 고려한 성장 전략을 강조했다.

AI 세션에서는 금융 AI 1·2 센터장이 참석해 PB·RM 에이전트 중심의 AI 에이전트 개발 현황과 향후 도입 계획을 설명했다. KB금융은 영업 현장뿐 아니라 본부 관리 영역까지 AI를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해 전 임직원이 AI를 실질적 업무 파트너로 활용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방침이다.

포용 세션에서는 포용금융 강화를 위한 그룹 전략과 계열사별 실행 방안이 공유됐다. 최근 포용금융부를 신설한 KB국민은행 등은 취약계층 지원과 금융접근성 확대를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양종희 회장은 특강에서 “AI 대전환은 KB금융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금융 전문가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과 금융 본질에 대한 통찰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KB는 고객의 삶 속에서 늘 도움을 주는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구조적 혁신과 AI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시장과 투자자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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