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몰바니(Molvany)는 지난 7월 18일 오전 10시,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여름철 피부 고민에 초점을 맞춘 단독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미백 및 자외선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와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구매 혜택이 마련돼 주목을 받았다.
이날 몰바니는 대표 제품인 글로우 퓨어 비타민C 앰플과 트리플 디펜스 데일리 선크림을 묶은 ‘빛나는 미백 듀오 세트’를 소개했다. 방송에서는 해당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였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소용량 체험 키트를 추가로 제공했다. 체험 키트는 율피 세럼 샘플, 젤 클렌저 미니어처, 토너패드 샘플 등으로 구성됐다.
실시간 참여형 이벤트도 방송의 특징 중 하나였다. 채팅에 활발히 참여한 시청자 일부에게는 숙박 패키지가 제공됐으며, 주문 인증 및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에 운영돼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됐고,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추가 구성품이 증정돼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
몰바니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피부 자극을 줄이고 피부 본연의 힘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을 알리고자 방송을 기획했다”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몰바니는 이번 쇼핑라이브 방송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방향으로 라이브 커머스 전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