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AI 교육기업 에듀윌이 외환전문역 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2026 외환전문역 1종·2종 총정리문제집+무료특강’을 출간했다. 외환전문역은 한국금융연수원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최근 글로벌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외환시장 전문성 강화 필요성이 커지면서 수험생과 금융권 종사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외환전문역 시험은 외환시장, 거래 및 위기관리, 무역실무 등 폭넓은 외환 전문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1종은 개인 외환업무, 2종은 기업 외환업무에 특화돼 있다. 합격률은 약 28%로 높은 난이도를 보이며, 2024년 기준 총 1만2천402명이 응시했다.
이번에 출간된 교재는 과목별 핵심 개념을 요약하고, 출제예상문제와 실제 난이도의 모의고사, OX 정리 100선 등을 수록해 수험생의 실전 대응력을 높였다. 초시생이나 비전공자도 학습 흐름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전 과목 핵심요약 특강 8강, 모의고사 해설강의 2강이 무료로 제공되며, UCP600 원문과 해석본도 함께 수록해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교재 내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최신 개정 법령 및 규정도 확인할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외환전문역은 금융 실무 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격으로, 취업 준비생은 물론 현직자에게도 유용하다”며 “에듀윌의 총정리 교재가 효율적인 단기합격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외환전문역 1종·2종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올해 마지막 외환전문역 시험은 11월에 예정돼 있어, 단기간 고득점을 노리는 수험생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