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중소형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의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급식 스페셜 메뉴 솔루션 북’을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 북은 삼성웰스토리의 메뉴 기획 노하우를 담아, 차별화된 급식 제공이 어려운 식자재 고객사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솔루션 북은 산업체, 대학, 병원 등 업종별 급식 트렌드에 맞춘 특화 메뉴와 함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메뉴 구성을 제안하고 있다. 산업체 및 오피스 식당에는 창립기념일 등 스페셜 데이에 맞춘 특식 메뉴를, 대학 식당에는 가성비는 물론 SNS 공유를 유도할 수 있는 화려한 색감과 독창적인 플레이팅의 메뉴를 담았다.
병원과 요양시설용 급식 솔루션도 포함됐다. 연하 보조식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 등 기능성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제시했다.
메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예상 식재료비와 주요 식자재 주문 정보, 세트 구성 추천까지 함께 수록한 점도 눈에 띈다. 더불어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급식용 대용량 밀키트, DIY 샐러드바, 간편식 제품 등 차별화된 급식 서비스 운영 방안도 소개됐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차별화된 메뉴 기획은 급식의 핵심 경쟁력임에도 중소형 케이터링 고객사는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는 물론 공간, 위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식자재 고객사와의 상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