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8.21 (목)

더파워

남문통닭, 인기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제작사 ㈜모꼬지와 전략적 MOU 체결

메뉴

경제일반

남문통닭, 인기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제작사 ㈜모꼬지와 전략적 MOU 체결

민진 기자

기사입력 : 2025-07-29 09:00

남문통닭, 인기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제작사 ㈜모꼬지와 전략적 MOU 체결
[더파워 민진 기자] ㈜남문통닭은 지난 25일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제작사인 주식회사 모꼬지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30일 ㈜모꼬지의 대표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10주년 기념 극장판 ‘개코도마뱀의 꿈’의 성공적인 개봉을 위해 남문통닭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콘텐츠에 협력하며 상호 홍보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25일, 남문통닭 새빛권선점 무대에서 진행된 ‘썸머랜드 장마대작전’의 행사에서 고고다이노 극장판 개봉 홍보행사와 함께 MOU 체결을 진행하였다.

당일 ‘장마대작전 4회’에서는 정조대왕배 버스킹대회 수상자들의 공연, 수제키링 만들기, 에어바운스 등의 키즈 프로그램, SNS 팔로우 시 통해 맥주 1+1 이벤트 및 고고다이노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방문한 고객들과 즐거운 홍보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또한 26, 27일 양일간 전국의 고고다이노 키즈카페 총 4군데에서 영화 개봉을 위한 고객 프로모션을 ㈜남문통닭 콘텐츠 팀이 전담하여 현장에 찾은 부모,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홍보이벤트 시간을 가졌다.

㈜남문통닭의 유정환 마케팅팀장은 “남문통닭의 메인 타겟인 유자녀 40대 여성 타겟에게 즐거운 경험과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선 핵심 타겟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잠재고객인 자녀들에게 행복한 고객경험과 긍정적 추억을 통해 문화지향적 로컬 브랜드로써 팬덤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천만영화 <극한 직업>의 명대사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수원왕갈비통닭의 원조로 유명한 남문통닭은 수원시 관광문화특구인 ‘수원통닭거리’의 대표적인 로컬브랜드로, 수원통닭거리의 대표 특산물인 ‘수원왕갈비통닭’을 최초 개발 판매,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과 수원시민이 찾는 통닭브랜드다.

통닭뿐이 아닌 남문통닭의 남다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 컨셉인 ‘수원왕갈비통닭축제’는 매장에서 맛있는 통닭과 맥주, 버스킹 대회, 마술쇼, 플리마켓, 365축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담은 축제를 지속해 “통닭이 아닌 문화를 판다”는 기업 가치를 전파하며 지역의 상권을 살리고 외식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0.09 ▼21.47
코스닥 777.61 ▼10.35
코스피200 423.66 ▼2.52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854,000 ▲565,000
비트코인캐시 780,500 ▲5,000
이더리움 6,045,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0,000 ▲290
리플 4,144 ▲77
퀀텀 2,971 ▲2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846,000 ▲331,000
이더리움 6,039,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30,000 ▲250
메탈 1,022 ▲11
리스크 544 ▲6
리플 4,140 ▲71
에이다 1,238 ▲22
스팀 18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910,000 ▲550,000
비트코인캐시 781,000 ▲6,000
이더리움 6,035,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0,000 ▲290
리플 4,144 ▲73
퀀텀 2,957 ▲62
이오타 2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