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경호 기자]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의 따뜻한 선행을 소개하는 ‘KB이숍우화’ 캠페인의 티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KB이숍우화’는 교훈을 담은 ‘이솝우화’를 모티브로, 실제 ‘이 SHOP(가게)’의 따뜻한 스토리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실제 손님이 남긴 감사 메시지와 리뷰를 바탕으로 노랫말을 만들고,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등장인물은 모두 실제 소상공인 사장님들로, 손님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가게를 지키는 사장님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는 순간을 담아내 감동을 전한다.
이번 티저에 이어 본편 2편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1편에서는 학교 폭력으로 고민하는 아이들을 위해 심리 상담 봉사를 이어온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김 원장은 40년 넘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온 인물로, 실제 ‘봉사명인’으로도 불린다.
2편은 50년 동안 지역 아동복지단체와 독거노인에게 빵을 나눠온 민부곤 과자점의 민부곤 제과명장의 이야기다. 민 사장은 자신의 어린 시절 결식 경험을 떠올리며 지금도 소외된 이웃에게 정기적인 빵 나눔과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고 있는 소상공인의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공개될 본편 영상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