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이금휘 작가가 8월 8일 개최된 ‘2025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브랜드 대상’에서 ‘한국화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혁신을 선보인 기업과 기관, 인물을 포함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호 받는 유망, 우수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경기도 이천시의회 김재국 의원, 한국전력거래소,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대 박물관 장석 관장, 중소벤처기업인증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스타벅스 코리아, GS 리테일, 앰배서더호텔 그룹, 여수 그루비 펜션 등 총 37개 기업/기관/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탁현호·소프라노 정찬희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이금휘 작가는 국화와 인물, 나비, 꽃, 해바라기 등 다양한 소재를 그리며 관객들의 임팩트 있는 반응과 함께 첫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전시했다.
또한 갤러리 선정 작가로 초대전까지 해오며 ’금휘 그림작업실‘과 ’드로잉 카페‘ 운영 및 한국화 강의를 해오고 있다.
한편, 이 작가는 2015년 Singapore Affordable Artfair 참가와 동시에 한국미술 국제공모대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미술협회 동두천지부 사무국장으로 2018년 제8회 동두천예술상, 대한민국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Seoul Art Show 출전뿐만 아니라 한국현대미술 작가연합회 경기 북부 부지회장직을 맡으며 2024년 제22회 대한민국 회화대상전 장려상을 수상했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