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 아메리카컵 본선에 출전할 8명의 선수를 최종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아메리카 지역 예선은 지난 3일과 4일 승자조 경기, 10일 오전 5시(한국시각) 패자조 경기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패자조에는 12명이 참가해 5전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BADOWNEY, TRUEWHALE, ZEFA, ZEZAS가 남은 4장의 본선행 티켓을 차지했다.
BADOWNEY는 CROCODILE과 STAYHIVE를 연이어 꺾으며 가장 먼저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이어 아메리카컵 2회 우승자이자 2023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인 TRUEWHALE이 SOULSHUNTER를 3대0으로 제압하며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세 번째 티켓은 세 차례 본선 진출 경험이 있는 ZEFA가, 마지막 한 자리는 지난해 아메리카컵 3위이자 브라질 출신인 ZEZAS가 확보했다.
앞서 승자조 경기에서 BIGV, RAIGEKI, LADRILLO-OS, VINNY가 먼저 본선행을 확정한 바 있다. 최종 선발된 8인은 오는 10월 11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아메리카컵에서 맞붙는다. 특히 ZEZAS는 홈그라운드 이점을 안고 경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