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매일유업은 13일 대학생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AI 영상 공모전’을 열고 총 상금 1200만원을 걸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좋아하는 자사 제품을 선택해 AI를 활용한 30초 길이의 짧은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는 △창의성 △주제 적합성 △기술력(AI 활용성)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 등 5가지 기준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는 제공된 이미지 파일 속 12종의 제품(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 중 원하는 제품을 골라 영상을 제작한 뒤,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총 8명을 선정해 1등 1명에게 300만원, 2등 2명에게 200만원, 3등 5명에게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접수는 오는 9월 9일까지 가능하며, 최종 당선작은 10월 1일 발표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AI를 활용한 감각적인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Z세대의 창의적이고 대담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소통으로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