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대학생 정보 플랫폼 아이캠펑이 14일 앱 내 카테고리별 주간 클릭수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집계에서 이벤트 카테고리 1위는 외식 프랜차이즈 핵밥의 ‘면치기 챌린지’가 차지했다.
아이캠펑은 2013년 소셜커머스로 출범해 스마트 학생증과 AR 기술을 도입하며 대학생을 위한 정보 제공 서비스로 발전했다. 현재는 공모전, 취업정보, 대외활동,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가입자 수 2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집계에 따르면 공모전 카테고리 1위는 매일유업의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콘텐츠’ 영상 공모전, 취업준비 카테고리 1위는 ‘서울시 미래청년일자리 제로웨이스트 분야 2차 참여자 모집’이었다.
매일유업 공모전은 총상금 1,2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매일유업 소셜마케팅 체험형 인턴 기회가 제공된다. 서울시 미래청년일자리 사업은 청년과 유망 기업을 매칭해 일 경험과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지원, 경력 형성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최다 클릭수를 기록한 ‘핵밥 면치기 챌린지’는 핵밥 신메뉴 4종(냉소바, 자루소바, 붓카케우동, 비빔소바)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식사 후 10초 이내 영상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상품으로는 1등 50만 원, 2등 25명에게 2만 원 상당의 핵밥 식사권이 주어진다.
아이캠펑은 이번 집계 결과를 시작으로, 매주 카테고리별 인기 콘텐츠를 공개해 대학생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