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 김지준 기획실장과 우리금융지주 이정섭 브랜드부문장이 지난 27일 APEC 정상회의 홍보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
[더파워 최병수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7일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5년 APEC 정상회의(APEC 2025 KOREA)’ 공식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지준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 기획실장과 이정섭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부문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성공적인 회의 개최를 위한 공동 홍보 추진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금융그룹은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APEC 준비기획단과 함께 국내외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우리나라’와 ‘우리금융그룹’이 함께 APEC 2025 KOREA를 알린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국가적 행사 성공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본사 디지털 전광판과 전국 우리은행 지점 내 디지털포스터, 인천공항 및 서울 도심 옥외 광고판을 활용해 집중 홍보를 진행한다.
김지준 기획실장은 “APEC 정상회의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국제 행사로, 대한민국의 위상과 역량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무대”라며 “우리금융그룹이 공식 홍보 파트너로 함께하게 되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정섭 브랜드부문장은 “국내 금융기관을 대표해 공식 홍보 협력사에 선정된 것은 우리금융그룹의 신뢰와 위상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APEC 2025 KOREA의 중점 과제인 연결(Connect), 혁신(Innovate), 번영(Prosper)의 가치가 전 세계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