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HiddenTag)가 룩업메디칼의 브랜드 Hi,NMN에 도입됐다고 29일 밝혔다.
Hi,NMN은 NMN 고함량 포뮬러와 향상된 생체이용률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2~8℃ 범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콜드체인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NMN은 세포 에너지 대사 및 노화 연구에서 주목받는 NAD⁺ 전구체 성분으로, Hi,NMN은 병원 전용 브랜드라는 점에서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차별화된다.
히든태그는 제품마다 고유 정보를 부여하고 글로벌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품 탐지 및 신고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해외 진출 후에도 일관된 정품 인증 체계를 유지하며, 국가별·유통망별 가품 위험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보다 정교한 마케팅 및 유통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현재 히든태그는 전 세계 1,300여 개 브랜드가 도입했으며, 20여 개국에 직접 수출 중이다. 정품 인증은 물론 가품 유통 추적, 원산지 증명 및 유통 이력 확인 기능으로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있으며 800만 유저를 기반으로 적립, 배너 광고, 앱 푸시 등을 활용해 잠재 고객 발굴과 재구매 유도까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총 7개 언어를 지원하고 중국 주요 앱 마켓에도 등록돼 있어 해외 소비자도 손쉽게 정품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글로벌 유통 환경에서의 가품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는 동시에, 브랜드 관제 서비스를 통해 유통망을 넘어선 잠재 수요까지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글로벌 브랜드 보호와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히든태그는 사용자 편의성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업그레이드도 실시했다. △정품 인사이트 기능(가품 사례, 히든튜브, 인증 브랜드 정보 제공)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정품 인증 거래, 리뷰, Q&A, 판별 팁 공유) △경쟁 심리를 자극하는 랭킹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또한 실시간 채팅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 간 소통을 강화했으며, 직관적인 UI와 기능 미리보기 제공으로 접근성을 개선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개인 활동 이력을 관리·추적할 수 있어 전반적인 편의성이 높아졌다.
이러한 변화는 사용자 친화성을 극대화해 안전한 거래와 신뢰할 수 있는 정품 정보를 원하는 다양한 계층(C2C, B2C)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정품에 관심 있는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정품 인증을 비즈니스 전략으로 활용하는 기업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자사는 복제 불가 기술과 유통 전 단계 보호 시스템으로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고 있다”며 “이번 Hi,NMN 도입처럼 의료·헬스케어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정품 인증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정품 인증과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