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에세이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책은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무시쿵야 등 인기 캐릭터들이 유쾌한 말투로 전하는 삶의 조언을 담았다. 독자들은 각 캐릭터별 이미지와 개성을 반영한 ‘인생 줏대 수업’을 통해 위트 있게 메시지를 접할 수 있다.
출간된 에세이는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엠엔비는 책 출간을 기념해 오는 9월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기대평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독자에게 신간을 증정할 예정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2022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돼 현재 팔로워 16만5000명을 확보하며 MZ세대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트렌드 기반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과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화 기법을 접목한 마케팅 컨설팅을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