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강율 기자] 김제시는 2일부터 15일까지 지평선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전 신청은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김제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관광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접수 대상 프로그램은 지평선 싸리콩이게임(국내 대항전), 지평선 종이비거 날리기, 지평선 한가위 가족오락관, 지평선 소원연 한마당, 지평선 캐릭터 모자이크 만들기, 지평선 가족요리경연대회, 지평선 김밥 만들기, 아궁이 쌀밥체험, 무동력 글라이더 경연대회 등이다.
프로그램별로 금 1돈을 비롯한 풍성한 상품을 준비해 참여자들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지평선축제는 추석 연휴 기간에 개최되는 만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한가위 가족오락관, 싸리콩이 대박 터트리기, 가족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랜만에 함께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싸리콩이게임과 종이비거 날리기 등 핵심 프로그램뿐 아니라, 추석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사전 신청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축제 현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별 모집 요강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지평선축제 홈페이지 또는 지평선축제기획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