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CJ제일제당은 25일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하고, 10월부터 ‘맵찔이용 습김치’와 ‘습소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습김치’와 ‘습파김치’를 중심으로 한 강렬한 매운맛 라인을 확장해, 소비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습’만의 고유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습김치의 매운맛은 최적의 고춧가루 배합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깔끔함과 김치 특유의 단맛, 감칠맛이 어우러져 독보적인 매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습김치덮밥’은 참기름을 더한 전용 소스와 햇반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습떡볶이’는 CJ 기술로 구현한 쫄깃한 쌀떡과 습만의 매운 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맵찔이용 습김치’는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 도전적인 소비자층을 겨냥했으며, ‘습소스’는 고기, 볶음밥,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튜브형과 스틱형으로 출시된다.
이달 출시된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는 CU, GS25 등 전국 편의점과 CJ제일제당 공식몰에서 판매되며, 10월부터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에서도 ‘맵찔이용 습김치’와 ‘습소스’를 만날 수 있다.
한편, 가수 노라조가 참여한 ‘애(愛)습파’ 음원과 댄스 영상은 9월 25일 기준 SNS 누적 조회수 160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챌린지 이벤트에도 셀럽과 소비자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음식 조합을 공유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는 고유의 매운맛이 소비자들의 강한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가 매운맛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순간에 즐길 수 있도록 제품과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