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10.28 (화)

더파워

플리츠마마, 日 시부야 팝업 성황리 종료…현지 공략 청신호

메뉴

경제일반

플리츠마마, 日 시부야 팝업 성황리 종료…현지 공략 청신호

민진 기자

기사입력 : 2025-10-01 16:36

도쿄 트렌드 중심지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서 2주간 진행
뉴투웨이백 등 리뉴얼 라인과 친환경 신소재 제품, 큐레이션 서비스가 현지 호응 이끌어

플리츠마마 시부야 팝업스토어 전경
플리츠마마 시부야 팝업스토어 전경
[더파워 민진 기자] 플리츠마마(PLEATSMAMA)가 일본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18일부터 오늘(1일)까지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에서 방문한 해외 고객들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여행’을 메인 테마로 기획됐다.

플리츠마마는 ‘플리츠로 가볍게 떠나기’라는 슬로건 아래, 휴대성 좋은 주름 디자인·가벼운 무게·넉넉한 수납력 등 여행지에서 빛을 발하는 니트백 고유의 강점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행사 기간 동안 1만 명 이상이 팝업을 찾았으며, 현장 매출 또한 지난해 이세탄 도쿄 팝업스토어 대비 3배 이상 신장한 성과를 보였다.

팝업 현장에서는 올해 새롭게 리뉴얼된 시그니처 라인 ‘뉴숄더백’, ‘뉴보우백’, ‘뉴투웨이백’을 중심으로 선보였다. 폐페트병 재활용 원사와 옥수수 유래 원사 ‘소로나’를 결합한 새로운 친환경 소재와 한층 개선된 디자인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다양한 라인업 중 뉴투웨이백이 간결한 실루엣과 다채로운 컬러 스트라이프로 현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고, 일본 내 인기가 높은 시그니처 디자인의 글리터 컬러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았다. 제품 디스플레이와 함께 방문객이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가방을 추천받는 이색적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브랜드 이해도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플리츠마마 시부야 팝업스토어 - 큐레이션
플리츠마마 시부야 팝업스토어 - 큐레이션


플리츠마마 관계자는 “'여행'이라는 친근한 주제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이 플리츠마마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한 전략이 주효했다”라며 “이번 팝업 성공을 발판 삼아 일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글로벌 무대에서의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10.41 ▼32.42
코스닥 903.30 ▲0.60
코스피200 559.51 ▼6.18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8,734,000 ▼15,000
비트코인캐시 820,500 ▼7,000
이더리움 6,079,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310 ▼100
리플 3,904 ▼8
퀀텀 2,971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8,851,000 ▼5,000
이더리움 6,079,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110
메탈 739 ▼12
리스크 322 ▼4
리플 3,905 ▼9
에이다 982 ▼5
스팀 13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8,82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820,000 ▼7,500
이더리움 6,08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110
리플 3,905 ▼10
퀀텀 2,965 0
이오타 22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