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LED 조명 전문 벤처기업 아이디어플러스(주)가 조달청이 주관하는 ‘2025 하반기 나라장터 상생세일’ 행사에 참가해 자사 대표 브랜드 ‘라이트프로 LED 조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나라장터 상생세일은 조달기업의 판로 확대와 기관의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마련한 할인 기획전이다. 일반 국민과 기업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할인행사·기획전’ 코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어 매년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 상생세일은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14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판매되는 ‘라이트프로 LED 조명’은 10º·20º·30º·60º·110º 확산 등 다양한 렌즈 배광각을 지원해 조도 균일성과 눈부심 방지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체육관, 배드민턴장, 풋살장, 테니스장, 축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에 적용할 수 있으며, IP68 등급의 방진·방수 성능을 갖춰 수영장이나 항만 등 습기에 노출된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이저(차광판) 장착이 가능해 눈부심과 불필요한 빛 확산을 최소화해 친환경적 조명 환경 구현에 기여한다.
아이디어플러스 관계자는 “기술개발 시범구매 제품으로 공식 인정받은 라이트프로의 경쟁력을 이번 상생세일을 통해 더 많은 기관과 고객에게 알리고 싶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친환경 LED 조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어플러스(주)는 여성기업으로,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아 녹색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에는 자사의 LED 투광등이 조달청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대상에 선정돼 공공기관으로부터 성능과 품질을 공식 입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