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최병수 기자]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533만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따뜻한 메시지와 진정성이 대중의 공감을 얻으며 확산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7월 말 공개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조회수 228만을 기록했고, 8월 공개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을 넘었다. 9월 선보인 본편 2화 ‘요술 과자점’도 123만을 기록해 전체 조회수는 533만에 달했다.
영상에는 “작은 손글씨 한 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감동적이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은 따뜻하다”는 댓글이 이어졌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저도 전통시장을 자주 찾겠다”는 응원도 확산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 마음에 와 닿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손님이 남긴 실제 감사 메시지를 바탕으로 제작돼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은 소상공인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9월 공개된 응원 프로젝트 ‘힘내라 국민’은 조회수 37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의 진솔한 모습을 전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