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메리카 컵을 오는 12일 오전 2시(한국 시각 기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아메리카 컵은 대회 사상 처음으로 남미에서 열린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남미에서 첫 개최되는 만큼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과 열띤 응원이 예상된다.
출전 선수 라인업도 화려하다. 아메리카 컵 2연속 우승자이자 월드 파이널 준우승 경력의 TRUEWHALE, 지난해 아메리카 컵 3위를 기록한 ZEZAS, 2022년 우승자이자 월드 파이널 4강 진출자 RAIGEKI 등이 출전한다. 특히 브라질 출신 ZEZAS와 PANDALIK3가 본선 무대에 오르면서 현지 팬들의 응원 열기가 한층 고조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어, 영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경기 시작 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승부 예측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SWC2025 휘장’ 등 특별 보상이 제공된다.
한편, ‘SWC’는 ‘서머너즈 워’의 최강 소환사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예선을 통과한 8명의 지역 대표 선수들이 유럽 컵, 아메리카 컵, 아시아퍼시픽 컵 등에서 본선을 치르며, 5전 3선승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경쟁한다. 상위 3명은 오는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