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미팜(Maypharm)의 리포틱(Lipolysis) 전문 브랜드 ‘슬림포인트(SlimPoint)’가 히든태그의 정품인증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슬림포인트는 얼굴과 신체 부위의 지방을 줄이고 바디 라인을 개선하는 리포틱 전문 브랜드로 △얼굴의 지방 축소와 라인 개선에 도움을 주는 ‘SlimPoint Face’ △복부·팔·허벅지 등 신체 부위 지방 제거용 ‘SlimPoint Body’ 두 제품을 판매 중이다.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며 유통 채널 확장과 함께 가품 방지를 위해 히든태그의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히든태그 솔루션이 도입되면서 소비자는 제품 포장에 부착된 보안 라벨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즉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품 차단은 물론 유통 경로 모니터링과 데이터 기반 관리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유통망에서 한국산 뷰티 메디컬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 보호와 함께 재구매 전환율 상승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슬림포인트에 도입되는 히든태그 시스템은 제품에 개별 고유 정보를 부여하여 가품을 탐지하는 방법이다. 해외 진출 이후에도 일관된 보호 전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재 1,3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사용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가품 방지 및 브랜드 보호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20개국 이상에서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중국 앱 마켓에 등록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히든태그 플랫폼은 소비자 중심의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정품 인증뿐 아니라 가품 사례, 정품 등록 제품, 인증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정품 인사이트’, 사용자 리뷰와 Q&A가 가능한 커뮤니티, 배너 광고 및 적립 서비스 등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강화한다.
㈜미팜(Maypharm) 관계자는 “슬림포인트에 도입된 히든태그 솔루션은 소비자가 미팜 정식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유통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미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