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옳음애 농업회사법인이 프리미엄 품종 쌀 ‘백년농가 천혜진선향’을 공식 출시했다. 천혜진선향은 고품질 벼에서 수확한 쌀로, 맛과 향뿐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로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식약처 식품나라 DB에 의하면 백미만으로도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 8가지 주요 영양소가 포함돼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포함한 총 16가지 아미노산, 셀레늄·칼슘 등 11가지 미네랄, 오메가3·6을 포함한 17가지 지방산,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균형 잡힌 식단과 영양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밥맛과 향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다. 아밀로스 함량 12.5%, 윤기치는 86으로 기존 품종보다 윤기가 높고, 향미 성분 2-Acetyl-1-Pyrroline이 892ppm 함유되어 구수한 누룽지 향과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천혜진선향은 밥이 식은 후에도 먹었을때 찰기와 윤기가 유지가 되며 부드러우면서도 맛있는 흰쌀밥을 먹을 수 있다.
천혜진선향은 출수기 8월 19일, 간장 78.3cm, 배유형 중간찰, 현미 천립중 21.4g, 정현비율 86%, 10a당 551kg 수확량 등 안정적인 생육 특성을 갖는다. 농협,영농조합과 100%계약재배를 통해 파종부터 수확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공기와 닿는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식탁에는 가장 신선한 쌀이 오를 수 있도록 한 톨까지 모두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며 가장 최선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어 다가오는 10월 19일 오전 7시 40분부터 8시 25분까지 KBS ‘생방송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천혜진선향이 소개되며, 같은 날 오전 8시 20분에는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도 천혜진선향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서천군에서 천혜진선향을 재배하는 농부들의 생생한 인터뷰와 함께 동서천농협 관계자,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관계자의 이야기를 통해 재배 과정과 품질 관리, 지역 농업의 발전 방향 등을 다채롭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옳음애 관계자는 “천혜진선향은 단순한 곡물이 아니라, 영양과 품질, 스토리를 모두 담은 특별한 쌀”이라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쌀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