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목동원프로국어전문학원’이 서울 목동 학군의 국어 교육 시스템을 지역에 적용해 상위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이끌고 있다.
[더파워 민진 기자]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목동원프로국어전문학원’이 서울 목동 학군의 국어 교육 시스템을 지역에 적용해 상위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이끌고 있다. 개원 1년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인 이 학원은 ‘2025 소비자만족브랜드 대상’ 국어학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우수한 교육 품질과 신뢰도를 입증했다.
목동원프로국어전문학원은 인천고, 신명여고, 숭덕여고, 인제고, 인명여고, 포스코고, 인천예고 등 주요 고등학교 학생들이 재원 중이며, ‘사고 구조 훈련’을 중심으로 한 수업을 통해 내신과 모의고사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문학과 독서 영역별 지문 구조에 따른 학습법을 바탕으로 글의 전개 방식과 논리적 흐름을 분석해 학생들의 독해력과 사고력을 균형 있게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체 교재 시리즈인 ‘SIGNAL(개념 중심)’, ‘FRAME K(심화 구조화)’, ‘Core Plus(보완 학습)’는 학년별 수준에 맞춘 사고력 단계를 반영해 학생들이 스스로 이해하고 사고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임미영 원장은 “국어는 감각이 아닌 논리적 구조를 이해해야 하는 언어”라며 “남동구뿐 아니라 부평과 송도권 학생들도 함께 학습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목동원프로국어전문학원은 지역 내 대표적인 국어 전문 학원으로 자리매김하며, 논리적 사고 기반의 학습법으로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