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와 기술혁신을 위한 협력 기반 구축
[더파워 최성민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RISE사업단(단장 최준혁)은 10월 17일(금)「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Enhancement)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부천대학교 라이즈사업단과 △(주)제이에스플럭스 권오준 대표 △(주)보원테크 고유삼 대표 △오에스에스케이(주) 김재환 대표 △(주)가가 안소라 대표 △(주)체인메인 김병준 대표 등 5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이 협약은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공동연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연구개발 추진 절차와 권리·의무, 기술성과의 활용 등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대학과 기업 간의 지속적인 기술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식에는 △라이즈사업단장 최준혁 △산학협력단장 이종성 △라이즈사업단 부단장 이중호 △산학지원센터장 이은구 △디지털ICC센터장 김도영 △간호학과 오순영 교수 △식품영양학과 최은영 교수 등 대학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산학협력 활성화의 의지를 다졌다.
부천대학교 RISE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혁신을 위한 공동의 기술적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RISE 사업의 성과를 지역사회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성민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