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CJ온스타일은 23일 서울스퀘어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는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주최해 준법 경영 문화 확산과 컴플라이언스 제도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CJ온스타일은 커머스 콘텐츠 제작과 방송 등 다양한 사업 구조를 반영한 전사 컴플라이언스 거버넌스 구축, 체계적 모니터링 운영, 성과 연계 보상 시스템 등을 완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2020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후 제도화와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며 준법경영 체계를 강화해왔다. 지난해에는 국제 표준인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경영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협력사 지원 시스템을 도입해 공급망 전반에서 윤리경영을 실천한 점도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CJ온스타일은 앞으로도 공급망 투명성 강화,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임직원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사업 특성에 맞는 차세대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준법경영에 동참한 임직원 모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