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프렌즈와 떠나는 숲속여행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더파워 최병수 기자] 우리은행은 한부모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며 가족 간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위비프렌즈와 떠나는 숲속여행’ 캠프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공동으로 열렸다. 양육과 생계 부담으로 휴식을 갖기 어려운 한부모 가정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심리적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명랑운동회, 한부모 대상 아로마테라피 클래스, 아이들을 위한 숲속 체험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가족별로 준비된 카라반에서 바비큐 파티와 ‘불멍 타임’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참가자 한 명은 “경제적 여건상 여름휴가를 가지 못해 아이들에게 미안했는데, 이번 캠프로 가을의 단풍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아이들의 웃음을 보며 다시 힘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족 간 유대감을 바탕으로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가족과 이웃의 삶을 지지하고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