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강율 기자] 임실군의회는 오는 제349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정 전반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 접수는 군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군민 누구나 ▲전화(063-640-2702), ▲이메일(jh0301@korea.kr), ▲팩스(063-640-2699), ▲우편(임실군 임실읍 수정로 30 의회사무과), ▲임실군의회 홈페이지 ‘열린의회-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비공개로 보호된다.
감사 대상 기관은 ▲임실군청, ▲보건의료원, ▲농업기술센터, ▲시설사업소, ▲(재)임실치즈테마파크,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주)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 등이다.
제보 내용은 ▲위법·부당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건의와 제안, ▲예산 낭비 사례, ▲군민 불편 사항 등 군정 전반에 걸친 내용이 해당된다.
다만 개인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거나 재판·수사 중인 사건, 허위 또는 비방성 내용, 익명 제보 등은 감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장종민 의장은 “군민들의 소중한 제보 한 건 한 건이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