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동원홈푸드는 17일 저당·저칼로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의 신제품 ‘저당 브리또’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비비드키친은 2020년 론칭 이후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선보여왔으며, 지난해 출시한 ‘저당 브리또 3종(양념치킨·숯불매콤·바비큐)’은 1년 만에 월 판매량이 약 6배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요청이 이어지면서 신제품 3종이 추가로 출시됐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치폴레’,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볶음고추장’, ‘저당 비프 브리또 마라’ 등 3종이다. 세 제품 모두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 전용 소스를 사용해 저당 기준(100g당 당류 5g 미만)을 충족했다. 통밀 토르티야와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적용해 식이섬유와 포만감을 높였고, 단백질도 8g 이상 함유했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치폴레’는 누적 판매량 50만개 이상인 ‘저당 치폴레 소스’를 기반으로 닭가슴살과 치즈를 더해 고소한 풍미를 강조했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볶음고추장’은 애호박·계란·당근 등 비빔밥 재료와 ‘저당 볶음고추장 소스’를 조합했다. ‘저당 비프 브리또 마라’는 소고기·포두부·청경채 등 마라샹궈 재료에 ‘저당 마라소스’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동원홈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비비드키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브리또를 5개 이상 구매할 경우 35% 할인하는 ‘브리또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저당 소스를 활용해 일상에서 가볍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당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