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채소 원물의 신선함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동결건조 분말 제품이 새롭게 선보였다. CJ웰케어는 18일 폴란드산 유기농 컬리케일을 영하 50도에서 동결건조해 만든 스틱형 일반식품 ‘유기농 컬리케일 1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1포(1g)에 컬리케일 분말 100%를 담아 물·차는 물론 스무디, 요거트, 샐러드 등 다양한 식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채소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하루 1포를 식전 또는 식간에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컬리케일은 지중해 기원의 고대채소로 설포라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C, 아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해 ‘채소의 여왕’으로 불리는 식재료다. CJ웰케어는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하 50도 저온 동결건조 농축 공법을 적용했으며,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전 공정에서 유기농 인증을 완료했다.
제품은 FSSC22000, KOSHER 등 글로벌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잔류농약·중금속 검사 기준을 충족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CJ웰케어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11월 10~20일)와 CJ더마켓(11월 18~30일)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기간 포토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경품이 제공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유기농 컬리케일 100은 자연 원물을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라며 “품질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 확대해 신뢰받는 식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