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교육프로그램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시대별 게임 역사를 이해하고 캐릭터·스토리 창작 활동을 통해 게임의 구성 요소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12월23일과 30일 각각 2회씩 진행되며, 회당 진행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20분,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20분까지다. 주요 활동은 게임 역사 이해, 게임 캐릭터·스토리 구조 파악,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넷마블게임박물관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24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회당 최대 12명이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2만원이다. 신청 결과는 선착순으로 별도 안내된다.
넷마블게임박물관은 게임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게임산업의 역사와 의미를 재조명하기 위해 개관한 공간이다. 국내외 게임 관련 소장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공간, 자료 열람이 가능한 학습 공간, 추억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 공간 등을 갖추고 있어 관람객에게 다양한 방식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