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 매출조회·만보기·퀴즈 등 조합원 중심 기능 강화
[더파워 최병수 기자] 신협이 생활밀착형 모바일 플랫폼 ‘신협 라이프온(Life ON)’을 기반으로 고객 참여 확대에 나섰다. 신협중앙회는 ‘라이프온’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기능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협 라이프온’은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기반으로 금융·비금융·멤버십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로컬 중심 생활금융 플랫폼이다. 조회·이체 등 기본 금융서비스 외에도 소상공인 조합원의 매장 홍보, 직거래 장터, 문화·관광 프로그램 예약 등 지역 기반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조합원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고 할인 쿠폰 발행을 지원하는 ‘조합원 가게 서비스’,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 장터 서비스’ 등이 있다. 공지사항·행사 일정 조회, 문화·교육 프로그램 예약, 만보기·기부 서비스 등 조합원 참여 기능도 지속 강화되고 있다.
신협은 최근 OK-POS와의 제휴를 통해 신협 VAN 가맹점주가 매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VAN 매출조회 기능’을 지난 11월 새롭게 도입했다. 내년에는 조합 창구 방문 예약 등 고객 편의 기능도 확대할 예정이다.
신협은 신규 기능 도입을 기념해 ‘라이프온’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VAN 매출조회 서비스 이벤트 ▲만보기 이벤트 ▲라이프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VAN 매출조회 서비스 이벤트’는 11월20일부터 12월12일까지 4주간 운영되며, 서비스 이용 동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현금 100만원, 1000명에게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만보기 서비스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2회 이상 만보 달성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5명에게 30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300명에게 모바일 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라이프온 퀴즈 이벤트’는 11월25일부터 12월10일까지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 회원 참여가 가능한 ‘매일 퀴즈’(11.25~12.9)는 최대 1만명에게 200꿀포인트를 지급한다. 꿀포인트는 라이프온 직거래 장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출자금 계좌 보유 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출자금 Day 퀴즈’(12.10)는 총상금 2000만원을 정답자에게 1/N로 지급한다.
이벤트 세부사항은 ‘신협 라이프온’ 앱 내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협 관계자는 “비대면 접점을 강화하고 신협형 멤버십 커뮤니티를 확립하기 위해 라이프온을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며 “협동조합에 특화된 생활밀착형 디지털 서비스로 조합원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