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최초의 FUG 등급 동료 ‘[FUG의 수장] 루슬렉’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FUG 등급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가문의 주인]’, ‘[월하익송]’과 동일한 수준으로 설정됐다. FUG는 원작에서 탑의 질서에 대항하는 강력한 세력으로 등장하며, 루슬렉은 해당 세력을 창설한 절대적 수장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루슬렉은 전투 시작과 동시에 필살기 ‘암전’을 발동해 적군의 에너지를 즉시 감소시키고 광역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도깨비 엉겅퀴’와 ‘유령난’을 소환해 공격력이 높은 적부터 제거하며, 체력 회복을 차단하는 기술까지 갖춰 암살형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넷마블은 루슬렉 출시를 기념해 12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기억의 미궁’에서는 루슬렉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루슬렉 페스타’ 미션을 달성하면 ‘SSR+ 동료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동시에 ‘[FUG의 수장] 루슬렉’과 ‘[월하익송] 우렉 마지노’의 세력 경쟁 이벤트도 진행되며, 이용자는 세력을 선택해 플레이·깃발 획득을 통해 경쟁에 참여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세력 참전자 칭호’, ‘랜덤 박스’ 등이 지급된다.
업데이트 기념 쿠폰도 공개됐다. ‘NO1LUSLECFUG’, ‘TOGDEVLOVE50’, ‘TOGREVOL11GIFT’ 입력 시 암시장 티켓 50장, SSR+ 만능돌파석 60개, 빛나는 레볼루션 조각 1만개 등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원작 인기 캐릭터 ‘쿤’의 생일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내에서 ‘달콤한 생일 케이크’ 등 특별 아이템을 모으면 ‘SSR 쿤 아게로’, 암시장 티켓, 비밀모집 초대장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