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앱에서 하트 누르면 은행이 대신 기부…12월31일까지 고객 참여 모집
[더파워 최병수 기자] 고객이 스마트폰 앱에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기부 캠페인이 나왔다. IBK기업은행은 1일 IBK 카드앱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카드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위기가정 아동, 자립준비 청년, 결식 아동 식사 지원 등 여러 기부 사업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하트’를 눌러 투표하면, 누적된 하트 수에 따라 기업은행이 해당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고객은 하루 최대 3회까지 원하는 기부 사업에 투표할 수 있다.
카드앱을 통해 모인 하트가 총 50만개에 도달하면 기업은행은 최대 4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각 기부처의 득표 순위에 따라 배분할 계획이다. 최종 기부 결과와 세부 내용은 캠페인 종료 후 IBK 카드앱을 통해 공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만드는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작은 참여가 모여 큰 사랑을 만들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